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이번 여름방학때 필리핀 세부 어학연수를 다녀왔어요. 영어공부하기 좋은 환경과 저렴한 물가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필리핀으로 어학연수를 떠나는데요, 그래서 제가 직접 경험한 필리핀 어학연수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필리핀 어학연수 어떤 점이 좋나요?
우선 다른 나라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학비와 생활비입니다. 한달 용돈 40만원으로 모든걸 해결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한국인에게 호의적인 필리핀 사람들 덕분에 외국생활이지만 큰 어려움 없이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1:1 수업 위주로 진행되는 커리큘럼 덕분에 단기간에 실력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죠.
어학연수 기간은 어느정도가 적당한가요?
저는 4주동안 다녀왔는데요, 이 부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다고 생각해요. 짧은 시간안에 최대한 효율을 뽑아내고 싶다면 6개월 이상 가는것보단 2-3개월 다녀오는 걸 추천드려요. 하지만 너무 긴시간이라면 오히려 루즈해져서 공부에 집중 못 할수도 있으니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어학원 선정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가장 중요한건 위치라고 생각해요. 어학원 주변에 쇼핑몰 등 편의시설이 많이 있다면 그만큼 편리하겠죠? 두번째로는 시설이에요. 깔끔한 기숙사 및 강의실인지 체크해야되요. 세번째로는 국적비율 입니다.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과 어울리며 문화교류를 하고싶다면 다국적 비율의 어학원을 선택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액티비티 프로그램 여부 인데요, 주말엔 여행을 다니며 새로운 친구들을 사귈 수 있답니다.
제가 다녀온 SMEAG 어학원은 위 조건들을 모두 충족시켜주는 곳이었어요. 특히나 학원 내에 수영장, 헬스장, 카페테리아 등등 여러가지 편의시설이 있어서 좋았어요. 만약 다시한번 필리핀 어학연수를 간다면 주저없이 SMEAG 어학원을 선택할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