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주 주제는 “캐나다 유학”입니다. 저는 현재 캐나다 토론토 대학교에서 공부중인 학생이구요, 제가 직접 경험한 생생한 정보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캐나다는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 환경과 안전한 치안 등 다양한 장점들이 많은 나라죠. 그래서 최근 한국에서도 점점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랍니다. 특히 자녀분들을 위해 조기유학을 많이 보내시는데요, 아이 혼자 보내기엔 걱정되는 부분이 많아 부모님들께서 동반해서 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막상 가려고 하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막막하시죠? 그런 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아이혼자 보내는 조기유학 괜찮을까요?
네 물론이죠! 영어권 국가 중에서는 미국 다음으로 큰 시장이기 때문에 그만큼 좋은 학교들도 많고 인종차별도 거의 없습니다. 또한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만 18세 이상이면 성인으로 인정하기 때문에 보호자 없이도 홀로 생활하는데 문제가 없답니다. 게다가 학비 부담도 적고 물가도 저렴해서 경제적으로도 훨씬 이득이랍니다. 그리고 유학생에게 주어지는 혜택도 많아서 더욱 저렴하게 다닐 수 있다는 점!

조기유학 가기전에 어떤걸 준비해야하나요?
우선 가고자 하는 지역 및 학교를 선택해야겠죠? 먼저 거주지를 정하신 후 해당 지역 내 유명한 학교 리스트를 뽑아보시고 결정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무래도 인터넷으로만 보는것보단 실제로 가서 상담받아보고 주변 지인들에게도 물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학교를 찾아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렇게 정한 학교 입학조건에 맞춰서 지원하시고 합격하면 비자 발급받고 출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희학교 같은 경우는 토플 80점 이상 또는 아이엘츠 6.5이상 점수가 필요했어요. 만약 어학연수 과정을 거치실 예정이라면 조건부입학(패스웨이)과정을 통해서 좀 더 수월하게 입학하실 수 있답니다.

학비는 얼마나 드나요?
보통 1년치 학비+생활비 해서 약 2천만원 정도 든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다만 이건 개인차가 있으니 정확한 금액은 각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기숙사비용, 보험료, 교재비 등등 부수적인 비용이 발생하니 예산 잡으실 때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캐나다 유학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처음이라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지시겠지만 차근차근 준비하다보면 어느새 꿈에 그리던 캐나다에서의 생활이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모두 화이팅 하세요!

티스토리 구독 해두시면 다양한 정보들을 무료로 구독해 보실 수 있어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