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유학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여행지로만 알고있었는데 최근들어 태국으로의 유학 문의가 많아졌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태국유학과 관련해서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점들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태국에서의 생활비는 얼마나 드나요?
우선 태국 물가는 한국과 비교했을 때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방콕같은 대도시나 관광지는 물가가 비싼편이고 지방 소도시 같은 경우엔 저렴한편이죠. 특히 식비부분에선 큰 차이가 나는데요, 예를 들어 한끼 식사비용이 우리나라 돈으로 2천원~5천원이면 해결되는 곳이 있는가 하면 만원 이상 드는 곳도 많습니다. 그리고 교통비 또한 도시마다 편차가 심한데요, 택시요금은 서울보다는 조금 싼 수준이지만 버스 요금은 거의 공짜인 곳도 있고 1바트(약 35원)밖에 안하는 곳도 있다고 해요. 물론 지하철 이용시 5-6배 비싸집니다. 이외에도 전기세, 통신비 등 공과금 부분에서도 지역별로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태국어를 못하는데 학교 수업을 따라갈 수 있을까요?
학교수업자체는 영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크게 문제될 건 없습니다. 다만 현지 학생들과의 교류 및 친구 사귀는데 있어서 언어문제가 걸림돌이 될 수 있죠. 이 부분은 노력여하에 따라 충분히 극복가능하니 너무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치안이 불안하진 않나요?
사실 치안이라는건 개인별 체감차이가 크다고 생각하는데요, 제 경험상으로는 안전하게 느껴졌습니다. 밤 늦게 혼자 돌아다녀도 위험하다는 느낌은 못받았고 오히려 사람들이 친절했어요. 단, 외국인 대상 범죄율이 높은 나라이니 늦은 시간 외출은 자제하시고 항상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혹시라도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아는 선에서 최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