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어 한마디 못해도 갈 수 있다! 유럽국가 중에서도 특히 인기있는 나라죠~ 낭만의 도시 파리로의 이민방법 소개할게요.
파리로 이민가는 방법은 뭐가 있나요?
파리는 EU 국가이기 때문에 다른 EU 회원국으로의 이민과 동일한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다만 차이점이라면 거주증 발급시 비자 대신 체류증이라는 용어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이 때 요구되는 서류로는 1) 장기비자 신청서 2) 여권 사본 3) 가족관계증명서 4) 범죄경력조회회보서 5) 건강보험 가입 증명서 6) 재정증명서류 7) 이력서 8) 고용계약서 9) 학위 및 졸업증명서 10) 경력증명서 11) 직업교육 수료증 12) 어학능력 입증자료 13) 기타 증빙 자료 등이 있습니다.
체류증 신청 후 얼마나 걸리나요?
보통 최소 한 달 이상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서는 두 달 이상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출국하기 최소 세 달 전부터는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국인의 경우 취업허가 기간이 최대 18개월이므로 이후 연장신청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첫 번째 허가기간까지만 근무하도록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취업이민 말고 다른 방법은 없나요?
네, 현재로서는 없습니다. 만약 학생비자나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입국해서 현지에서 구직활동을 하여 취업하게 된다면 영주권 취득이 가능하지만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