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어는 영어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번째로 많이 쓰이는 언어입니다. 특히 유럽에서는 스페인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등과 함께 공용어로 쓰이고 있고, 미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제 2외국어로 배우고 있다고 해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한 언어인 만큼 배울 기회가 많지 않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독일어 알파벳 부터 차근차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파벳은 어떻게 생겼나요?
영어와는 다르게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이렇게 26개의 알파벳으로 이루어져있어요. 모음 4개 자음 22개로 구성되어있답니다.
발음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한글처럼 발음기호가 따로 없어서 처음엔 어려울 수 있지만 한글자씩 천천히 읽어보면 금방 익숙해질 수 있어요. 예를들어 a 는 아 라고 읽는데, 이 때 ᅡ 와 ᅢ 의 중간쯤 소리가 나도록 하면 됩니다. e 도 에 라고 읽고 마찬가지로 ᅵ 와 ᅦ 의 중간쯤 소리가 나도록 읽으면 돼요. r 은 ᄅ 이라고 읽지 않고 에르 라고 읽어야하는데 혀를 윗니 안쪽 잇몸에 대고 바람을 불어내는 느낌으로 발음하면 된답니다.
단어는 어떻게 외우나요?
우리말과는 달리 단어마다 고유의 철자가 있어서 외우는 방법밖에 없어요. 그래서 저는 무작정 외우기보다는 노래나 문장속에서 자연스럽게 익히는걸 추천드려요. 그러면 훨씬 오래 기억에 남고 실제로 회화시에도 도움이 되더라구요. 아래 영상 참고하셔서 재미있게 공부하시길 바래요~
오늘은 독일어 알파벳 및 발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배우다보면 어느새 능숙하게 독일어를 구사하게 될 날이 올거라고 믿어요! 그럼 여기까지 독일어배우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