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을 무료로 쓸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하지만 이 방법은 불법이기 때문에 1년마다 인증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어둠의 경로를 통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해서 쓰고 있죠. 물론 저도 그랬구요. 그러나 이렇게 하면 나중에 컴퓨터 포맷하거나 다시 깔 때 문제가 생길 수 있어서 이번 기회에 제대로 된 걸 받아보려고 해요.
크랙이란 무엇인가요?
크랙(crack)이라는 단어 자체가 ‘갈라서다’라는 뜻이에요. 즉,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 등을 임의로 수정했다는 의미죠. 쉽게 말해서 우리가 게임을 하다가 버그가 생기면 해당 게임 회사에 문의해서 패치를 받는 것처럼 윈도우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만든 운영체제라 업데이트 시 새로운 버전이 나오면 기존버전과 충돌하기 때문에 보안상 취약점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나온 게 바로 “크랙”입니다.
정품인증 어떻게 해야하나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는 Windows 10 Pro K 를 198000원에 판매하고 있지만 인터넷 검색을 조금만 해보면 7~8만원에 구입할 수 있고 심지어 중고나라 같은 곳에서도 5천원에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네이버쇼핑 최저가로 검색하면 2천원짜리도 찾을 수 있으니 말 다했죠. 그리고 이러한 방식으로 받은 파일들을 실행시키면 아래 사진처럼 화면이 나오는데 저기서 첫번째 항목인 Registered Product Keys를 클릭 후 나오는 창에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면 끝납니다.
사실 이게 합법인지 불법인지도 모르고 그냥 쓰는 경우가 많은데 앞으로는 정식 루트를 이용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