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필수 아이템 롱패딩! 이번 겨울엔 어떤 패딩을 사야할까요? 작년까지만해도 숏패딩이 유행이었는데 올해는 다시 롱패딩이 유행한다고 해요. 그래서 저도 대세를 따르기 위해 올 겨울 새로 장만한 여성용 롱패딩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여자롱패딩 브랜드 추천 좀 해주세요~
제가 선택한건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밀포드 구스다운입니다. 디스커버리는 워낙 유명한 아웃도어 브랜드라서 다들 아실텐데요, 제가 이 옷을 고른 이유는 1. 디자인 2. 보온성 3. 가벼움 4. 합리적인 가격 이렇게 네가지 입니다. 먼저 디자인은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에요. 색상은 블랙과 베이지 두가지였는데 둘다 너무 예뻐서 엄청 고민하다가 결국 무난한 블랙으로 골랐어요. 다음으로는 보온성 부분인데요, 겉감 소재가 나일론 100%이고 안감은 폴리에스터 100%라고 하네요. 거위솜털 80% + 거위깃털 20%라 그런지 확실히 따뜻하더라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벼운 무게였어요. 아무래도 무거운 아우터는 오래 입으면 어깨나 허리 등에 무리가 갈 수 밖에 없는데 이건 가벼워서 좋았어요. 거기다가 충전재 복원력도 뛰어나다고 하니 오랫동안 입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소매부분 시보리 처리가 되어있어서 바람 들어올 틈 없이 따뜻하게 입을 수 있었어요. 목 뒷부분이랑 손목 안쪽 모두 기모처리가 되어있어서 한겨울에도 끄떡 없을 것 같네요. 사이즈는 90(S) 95(M) 100(L) 105(XL) 110(XXL) 5단위로 나와있는데 저는 키 160cm 몸무게 55kg이라 S사이즈를 주문했어요. 참고로 남자친구는 키 180cm 몸무게 70kg인데 M사이즈 입으니 딱 맞더라구요. 커플룩으로 입어도 좋을 것 같아요.
디스커버리밀포드구스다운 장점 알려주세요~
일단 제일 좋은 점은 모자에 달려있는 라쿤퍼가 풍성하다는 거예요. 다른 곳에서는 퍼가 부실해서 실망했다는 후기들이 종종 보였는데 여기는 털이 진짜 풍성하고 부드러워서 만족스러웠어요. 지퍼랑 벨크로 이중잠금이라서 찬바람 샐 틈없이 막아주고 후드 탈부착도 가능하답니다. 주머니도 양쪽에 있고 안주머니도 있어서 수납공간도 넉넉하구요. 밑단 스트링 조절하면 핏도 예쁘게 잡아줘서 좋아요. 팔쪽에 로고 포인트도 세련되고 예쁘구요. 전체적으로 마감 퀄리티도 좋고 디테일 하나하나 신경쓴 티가 나서 마음에 들었어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방수기능이 없다는건데 눈오는 날 빼고는 크게 불편함 못느끼고 입고있어요. 오히려 생활방수 안되는게 때타도 물티슈로 슥슥 닦으면 되서 편하더라구요. 아무튼 지금까지 아주 만족스럽게 입고 있답니다. 여러분도 예쁜 신상 많이 나왔던데 구경해보세요~
저는 추위를 많이 타서 매년 겨울마다 롱패딩을 입는데요, 아직 맘에 드는걸 찾지 못해서 계속 유목민처럼 떠돌아다녔는데 드디어 정착하게 된 것 같아요. 따뜻하고 가볍고 예쁘고 실용적이기까지 해서 완전 강추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