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원래 무협소설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특히 김용 작가님의 작품들을 좋아하는데요, 최근에 완결난 사조영웅전 시리즈 이후로는 마땅히 읽을만한 소설이 없어서 아쉬워하던 찰나에 네이버 웹소설에서 우연히 “망나니 소교주”라는 제목의 판타지무협 장르의 소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 소설은 제가 처음보는 신선한 소재였는데요, 주인공이 전생에 무림인이었으나 모종의 사건으로 인해 죽게되고 다시 태어나면서 무공을 전혀 모르는 평범한 인간으로 살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우연한 기회에 자신에게 주어진 엄청난 힘을 알게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룬 내용이에요. 저는 지금 40화까지 읽었는데 아직까지는 꽤 재미있게 읽고있습니다. 혹시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판타지 무협 장르는 어떤식으로 전개되나요?
일단 배경은 현대사회이고 주인공은 평범하게 살아가는 고등학생입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한 노인으로부터 ‘소교주’라는 호칭과 함께 신물(神物)을 받게되는데요, 이것 덕분에 순식간에 주변사람들이 주인공을 우러러보게 되고 모든 문제를 해결하면서 승승장구 하게됩니다. 물론 중간중간 위기상황도 있고 고난이도의 전투씬도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가볍고 유쾌한 분위기라서 부담없이 읽기 좋은것 같아요.
주인공 이름이 특이한데 무슨 뜻인가요?
주인공 이름은 천류아라고 하는데요, 한자 그대로 하늘처럼 넓고 푸른 마음이라는 뜻이래요. 그래서 그런지 초반부에서는 약간 답답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가면 갈수록 점점 성장하는데 후반부엔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웹툰 어디서 볼 수 있나요?
네이버북스 앱 설치하시고 로그인 하시면 보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