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많이 풀려서 자전거 타기 딱 좋은 날씨죠? 그래서 그런지 저도 출퇴근용으로 전동킥보드나 전기자전거를 알아보고있는데요~ 하지만 너무 비싼 가격탓에 쉽게 구매결정을 내리기 힘들더라구요ᅲᅲ 제가 알아본 결과로는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전기자전거는 중국산 저가형 모터를 사용해서 고장이 잦고 내구성이 약하며 A/S 또한 받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고 해요. 실제로 인터넷 후기들을 살펴보면 저렴한 가격에 혹해서 샀다가 금방 고장나서 수리비만 몇 십만원이 나왔다는 글들이 많더라구요.. 그렇다면 어떤 브랜드의 제품을 사야할까요? 정답은 바로 샤오미입니다! 가성비 좋기로 유명한 샤오미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전기자전거 모델이 출시되고있어요.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샤오미 전기자전거라고 다 같은건 아닌가요?
네 아닙니다! 샤오미에서는 크게 두가지 라인업으로 나뉘어요. 먼저 첫번째라인인 M365라는 모델이에요. 이 모델은 10kg 대의 가벼운 무게와 접이식 디자인으로 휴대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다른모델과 다르게 핸들바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두번째 라인으로는 M6이라는 모델이에요. 위 사진처럼 세련된 디자인 뿐만 아니라 최대하중 150kg 까지 견딜 수 있도록 튼튼하게 제작되었어요. 게다가 PAS방식(페달링 보조)으로만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있어서 안전하게 탈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부품이 KC인증을 통과했기때문에 믿고 안심하고 타실 수 있어요.
M365와 M6 중 뭐가 더 좋을까요?
사실 둘다 장단점이 명확한데요, 간단하게 비교해보자면 아래와 같아요.
<M365>
장점 - 폴딩가능 / 가벼움 / 저렴함 / 배터리 탈착식
단점 - 브레이크 밀림현상 / 속도제한 없음
<M6>
장점 - 고급스러운 디자인 / 튼튼한 내구성 / 안정감있는 주행
단점 - 무거움 / 다소 비쌈 / 배터리 탈착 불가능
이렇게 정리해보니 확실히 차이점이 보이시죠? 만약 여러분께서 조금 더 편리하면서도 예쁜 디자인을 원하신다면 M365를, 튼튼하고 오래타고 싶으시다면 M6을 선택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오늘은 이렇게 샤오미 전기자전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시간엔 더욱 유익한 정보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