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서울 송파구에서 어학원을 운영중인 원장입니다. 처음엔 작은 규모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꽤나 큰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저의 경험담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다른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함입니다.

영어 학원 창업 준비하는데 얼마나 걸리셨나요?
저는 대학교 4학년때부터 1년동안 휴학하면서 모은 돈으로 약 5개월간 인테리어 공사를 하고 개원했어요. 이 기간 동안 부모님께서 많이 도와주셔서 다행히 자금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학생들을 모집하기 시작했는데 광고비 지출이 만만치 않더라구요. 그래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광고하려고 노력했고 결국 효과를 봤습니다.

광고비는 얼마정도 쓰셨나요?
제가 했던 광고 방법은 크게 두가지였습니다. 첫번째는 네이버 키워드 광고였고 두번째는 지인 소개였어요. 먼저 네이버 키워드 광고는 한달에 100만원정도 썼던것 같아요. 하지만 노출되는 키워드는 몇개 되지 않았고 실제로 클릭률 또한 낮았습니다. 대신 주변 학부모님들에게 직접 전화해서 홍보했더니 훨씬 반응이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입소문이 무섭더라구요.

원장님만의 특별한 교육 철학이 있으신가요?
특별한 교육철학이라기보다는 아이들이 즐겁게 공부했으면 좋겠다는 마음뿐이었어요. 저희 학원에서는 매일 단어시험을 보는데 암기식 시험이 아니라 문장 속에서 자연스럽게 습득하도록 유도했구요. 숙제 역시 단순하게 베껴쓰기 보다는 영작 위주로 내줬습니다. 그랬더니 확실히 실력 향상 속도가 빨랐어요. 물론 힘든 과정이었지만 결과가 좋아서 뿌듯하더라구요.

처음 사업을 시작했을 때 막막하기도 했고 두렵기도 했지만 막상 부딪혀보니 별거 아니더라구요. 특히 혼자 모든걸 다 하려고 하지 않고 직원분들을 채용하니 일 진행속도도 빨라지고 업무효율도 높아졌습니다. 혹시라도 도전할까 말까 망설이는 분들이 계시다면 일단 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티스토리 구독 해두시면 다양한 정보들을 무료로 구독해 보실 수 있어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