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하면 떠오르는 곳 중 한곳인 현충사입니다. 이순신 장군과 관련된 역사 유적지로 유명한 곳이죠. 특히나 봄이면 벚꽃길이 너무 예뻐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도 이번 주말에 다녀왔는데 날씨도 좋고 꽃도 예쁘게 펴서 기분 좋은 하루였어요. 그래서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현충사는 어떤 곳인가요?
현충사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영정을 모신 사당이에요. 원래는 조선 숙종 32년(1706)에 이 고장 출신 유생들이 조정에 건의하여 세웠으나 지금 건물은 1932년 일제강점기에 다시 지은 것이랍니다. 경내에는 본전을 비롯하여 정려, 기념관, 활터, 고택 등이 있고 유물관에는 국보 제76호인 난중일기 초본을 비롯하여 각종 문헌과 유품 300여 점이 전시되어 있어요. 매년 4월 28일에는 이곳에서 탄신제전을 거행한답니다.
현충사 입장료는 얼마인가요?
입장료는 무료이고 주차비만 받고 있어요. 승용차 1천원, 승합차 2천원, 버스 3천원이니 참고하세요~
현충사 가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버스로는 온양온천역 앞에서 900번대 버스를 타면 되고, 지하철로도 갈 수 있지만 역에서 꽤 걸어야하니 택시를 타는 걸 추천드려요. 자차 이용시엔 네비게이션에 ‘현충사’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산책하기 좋은 현충사였습니다. 다음주 주제는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입니다.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 많이많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