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먹고 월 1억 벌수 있을까요? 네~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만 아무나 될 수 없다는 점..ᅲᅲ 하지만 누구나 노력하면 이룰 수 있다는 점 잊지마세요! 저는 대학생때 아르바이트 하면서 모은 돈으로 주식투자를 했는데 처음엔 200만원으로 시작했어요. 그때 당시 제 목표는 500만원 만들기였어요. 그래서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서 차트분석하고 공부하면서 열심히 투자했는데 한달만에 100만원을 벌었어요. 그리고 두달째 150만원, 세달째 300만원 이렇게 점점 수익금이 늘어나더라구요. 그렇게 6개월동안 700만원을 벌고 군대에 입대하게 되었습니다. 제대 후 복학해서 학교생활과 동시에 다시 주식투자를 시작했습니다. 이번엔 1000만원이 목표였는데 2년 동안 꾸준히 해서 결국 1500만원을 모았어요. 졸업후 취업준비를 하며 본격적으로 주식투자를 했습니다. 이때부터는 모의투자대회 등 다양한 대회에 참가하며 실전감각을 익혔어요. 덕분에 지금은 매달 월급 이상의 수익을 얻고 있답니다. 여러분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 하신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 있으실 거예요!
주식투자 어떻게 해야하나요?
저는 우선 서점에 가서 책을 샀어요. 추천도서 중에서도 제일 쉬운책으로요. 기초지식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용어설명이랑 매매기법 위주로 읽었습니다. 몇권 읽다보니 대충 감이 오더라구요. 이후로는 직접 종목을 발굴하기 위해 경제신문을 읽기 시작했어요. 매일 아침마다 신문기사를 읽으면서 관심있는 분야의 기사들을 스크랩했고, 관련 기업 정보를 찾아봤어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산업 동향 파악도 되고 어떤 회사가 유망한지 알게 되더라구요. 이 과정들이 반복되면서 어느새 시장 흐름을 읽는 눈이 생긴 것 같아요. 또한 뉴스 검색기능을 활용해서 증권사 리포트랑 유튜브 영상도 많이 봤어요. 특히 애널리스트 보고서는 각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수익률 높이는 방법이 있나요?
제가 하는 방법중에 도움이 되실만한 팁을 드리자면 첫번째는 분할매수입니다. 매수 타이밍을 놓쳐서 너무 고점에 물리면 심리적으로 흔들리기 마련이에요. 그럴땐 일단 매도버튼을 누르고 다음날 상황을 지켜보는거죠. 그러면 전날 종가보다는 주가가 떨어져있을 확률이 높아요. 이럴때 조금이라도 싸게 재매수 하면 평단가를 낮출 수 있어서 손실을 줄일 수 있어요. 반대로 반등했을 때는 일부 물량을 정리해야 합니다. 그래야 다음 상승장에서 다른 종목으로 갈아탈 수 있거든요. 물론 손절매 원칙도 철저히 지켜야겠죠?
여러분도 꾸준한 노력으로 부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