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창업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있으신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CU라는 브랜드가 떠오르는데요~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CU브랜드 이미지랑 제가 느낀 점이랑 비슷한지 궁금하기도 하고,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궁금해서 이번 포스팅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CU(씨유)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제가 생각하는 씨유의 장점은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라고 생각하는데요. 일단 다른 편의점과는 다르게 도시락/삼각김밥 등 즉석식품류가 매우 다양해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고, 디저트나 빵 종류도 많아서 배고플 때마다 자주 찾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최근엔 택배서비스 및 픽업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만족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단점은 없나요?
저는 단점보다는 아쉬운 점이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우선 매장 내 테이블이 많이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코로나19 이후로 식당보단 편의점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앉아서 먹을 공간이 없어서 불편하더라구요. 또한 타 편의점 대비 재고관리가 어렵다는 점도 아쉬웠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상품 발주를 넣어도 해당 점포에 입고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매출은 얼마나 나오나요?
매장 평수별로 상이하지만 대략 일 매출 200-300만원 정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물론 상권 위치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이 정도면 나쁘지 않은 수준인 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의 경험을 토대로 CU편의점 창업후기를 공유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네요. 혹시라도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아는 선에서 최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