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취업대신 제 사업을 해보기 위해서 회사를 그만두고 새롭게 도전하게 된 예비창업자입니다. 처음엔 그냥 막연하게 돈 많이 벌수있는 일을 하고 싶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결국 선택한건 편의점이었어요. 직장생활하면서 모은돈이랑 퇴직금 조금 보태면 충분히 내 가게를 가질 수 있다는 생각이었거든요. 그래서 열심히 알아보고 준비해서 드디어 오픈했습니다!
편의점하면 다 망한다고 하던데.. 괜찮을까요?
사실 주변에서도 그렇고 인터넷에서도 그렇고 편의점 하면 망할거라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전혀 그렇지 않더라구요. 오히려 매출이 너무 높아서 문제였어요. 저희 매장 근처에 경쟁업체가 없어서 그런지 몰라도 매일매일 손님이 끊이질 않아요. 심지어 주말이면 가족단위로도 오고 친구들끼리 놀러와서 먹고 놀다가고 그래요. 평일 저녁시간때쯤 되면 술마시러 오는 사람들도 많고 밤 늦게까지도 꾸준히 손님이 있어서 하루종일 바쁜것 같아요.
다른 편의점과 차별화되는 점이 있나요?
저희 매장만의 특별한 점이라면 일단 24시간 운영한다는 점이에요. 다른 편의점과는 다르게 아침 7시부터 새벽 1시까지 영업하는데 이 시간동안 물건 들어오는 날 빼고는 거의 쉬지 않고 계속 문을 열고 있어요. 그리고 특이하게도 도시락 같은 즉석식품류나 커피같은 음료종류들을 직접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본사에서 제공받는 완제품보다는 훨씬 신선하고 맛도 좋아서 인기가 많은 편이에요. 특히 샌드위치랑 김밥 종류는 단체주문도 많아서 바쁠땐 정신없을 정도랍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일단 지금처럼 꾸준하게 유지하다가 나중에 좀더 큰곳으로 이전하려고 합니다. 그렇게 해서 아예 프랜차이즈 가맹점 말고 개인 브랜드로 전환할까 생각중이에요. 그러기 위해선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해야겠죠? 여러분들도 모두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