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여행 많이 가시죠? 저도 작년에 다낭과 호이안을 다녀왔는데 너무 좋았어요. 물가도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도 많고 볼거리도 많아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답니다. 그래서 이번엔 제가 직접 사온 기념품들을 소개하면서 여러분께 어떤 기념품을 사오면 좋을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기념품하면 뭐니뭐니해도 커피죠! 베트남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서 선물용으로 딱이랍니다. G7커피나 아치커피(코코넛카푸치노) 등 유명한 커피들이 많은데요, 한국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으니 굳이 무겁게 들고오지 않아도 될것 같아요. 다만 다람쥐똥커피라고 불리는 콘삭커피는 특이해서 선물용으로 좋을 것 같아요. 맛은 헤이즐넛향/헤이즐넛+밀크 두가지가 있고 한 박스에 10개씩 들어있어요. (콘삭커피: 롯데마트 1층 매장에서 판매중)
다람쥐똥커피말고 다른건 없을까요? 네 물론 있죠! 위즐커피라는건데 족제비똥커피랍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마트에서 팔고있고 향이 좋아서 인기가 많아요. 하지만 좀더 고급스러운 느낌이라 부모님선물로는 이게 더 적합할 것 같네요.
다른 건 없나요? 넵 아직 많습니다ᄒᄒ 노니비누랑 코코넛오일도 사왔는데요, 둘다 피부미용에 좋다고 해서 사왔어요. 특히 노니비누는 여드름피부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비누라서 쓰기도 편하고 포장도 예뻐서 선물용으로 좋아요. 그리고 코코넛오일은 식용유 대신 쓸수도 있고 몸에 발라도 된다고 하니 활용도가 높아요. 이건 호불호가 갈릴수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보니 참 많이도 샀네요ᄏᄏ 이외에도 말린망고, 캐슈넛, 쌀국수라면 등등 여러가지 사오실 수 있답니다. 이렇게 정리하니 뭔가 뿌듯하네요. 다들 좋은 쇼핑하시고 즐거운 여행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