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도네시아는 세계 4위의 인구수를 자랑하는 나라입니다. 그만큼 다양한 문화들이 공존하는데요, 특히나 커피 생산국 2위인만큼 맛있는 커피들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답니다. 그래서 이번엔 인도네시아 대표 특산물인 커피 중에서도 족자카르타(욕야카르타) 지역의 유명한 커피 브랜드 두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족자카르타라는 지명은 어디인가요?
족자카르타라고 불리는 욕야카르타 지역은 자바섬 동부에 위치한 도시랍니다. 이 지역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있을 만큼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유적지가 많은 관광지로 유명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볼거리 뿐만 아니라 먹거리 또한 풍부하답니다.

커피하면 베트남 아닌가요?
베트남 하면 떠오르는 건 역시 커피죠! 하지만 최근들어 베트남산 커피보다는 인도네시아산 커피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 왜 그럴까요? 일단 베트남에서는 로부스타종 원두를 주로 재배하기 때문에 맛이 다소 거칠고 쓴맛이 강한편이에요. 반면 인도네시아에선 아라비카종 원두를 많이 재배하기 때문에 부드럽고 향이 좋은 특징이 있죠. 게다가 품질 대비 가격도 저렴하니 가성비 최고겠죠?

그렇다면 어떤 커피브랜드가 있나요?
첫번째로는 루왁커피로 유명한 사향고양이똥 커피 전문점 코피루왁 입니다. 이름 그대로 사향고양이 똥으로 만든 커피인데요, 고양이 배설물 속 소화되지 않은 커피콩을 세척해서 만드는 고급 커피랍니다. 저도 아직 먹어보진 못했지만 기회가 된다면 꼭 마셔보고 싶네요.
두번째로는 블루보틀이라는 카페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 본사를 두고있는 스페셜티 커피전문점이랍니다. 한국에도 곧 들어온다고 하니 기대되네요.

 이렇게 해서 인도네시아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커피 세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더욱 알찬 주제로 돌아올게요~

티스토리 구독 해두시면 다양한 정보들을 무료로 구독해 보실 수 있어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