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 마케팅이란 뭘까요?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하지만 세계적으로는 이미 유명한 SNS 채널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서 고객에게 브랜드나 상품을 홍보하는 활동을 말합니다. 저는 이 중에서도 특히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용한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란 뭔가요?
페이스북 페이지는 기업 혹은 개인이 운영하는 일종의 온라인 가게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삼성전자 공식페이지 같은 경우엔 삼성전자라는 회사 자체라기보다는 삼성전자 소속 직원들이 만든 계정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 삼성전자 홈페이지처럼 인식하곤 하죠. 즉, 특정 주제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모아서 해당 주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소통하는 공간이죠. 그래서 다른 말로는 팬페이지라고도 부릅니다.

그럼 왜 페이스북 페이지인가요?
페이스북이라는 매체 특성상 타겟팅이 매우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성별, 연령, 지역, 관심사 등등 원하는 대상에게만 노출시킬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한답니다. 또한 최근에는 동영상 콘텐츠 위주의 트렌드 변화에 맞춰서 영상 제작 및 업로드 역시 쉽게 진행할 수 있고, 카드뉴스 형식의 이미지 컨텐츠로도 충분히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이랍니다.

어떤 식으로 해야하나요?
일단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서비스 관련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인기게시물 상단에 노출되는 것이 첫번째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게시물 도달률(노출)을 높이는 것이 관건이겠죠? 그러기 위해선 일단 좋아요수 확보가 필수입니다. 물론 팔로워수도 많으면 좋겠지만 너무 많아도 오히려 안좋을 수 있으니 적당히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꾸준한 포스팅만이 답입니다. 하루에 한개씩이라도 꾸준히 올리다보면 어느새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처음이라 막막하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희 애드픽네트워크 에서는 여러분께 맞춤형 컨설팅을 해드리고 있답니다. 혼자서는 어려운 페이스북 마케팅, 이제 걱정말고 문의하세요!

티스토리 구독 해두시면 다양한 정보들을 무료로 구독해 보실 수 있어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