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살 직장인입니다. 이제 곧 서른이라 그런지 마음이 싱숭생숭하네요. 저는 작년 8월쯤 주식투자를 시작해서 지금까지 꾸준히 투자중이에요. 올해 1월부터는 부동산 공부도 하고있는데 아직 부족한 점이 많네요.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저의 돈관리 방법과 재테크 현황을 공유하기 위해서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자산현황을 공개하는데 부끄러워하거나 꺼려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걸 두려워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오히려 남에게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다보면 스스로 동기부여가 되서 더욱 열심히 하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다른사람의 경험담을 보면서 배울점들을 찾을수도 있구요. 그래서 부끄럽지만 용기내서 적어봅니다.
저는 현재 부모님과 함께 살고있고, 월급여는 세후 350만원입니다. 고정지출로는 월세 55만원, 공과금 10만원, 통신비 6만원, 교통비 15만원, 보험료 18만원, 용돈 25만원(식비포함) 총 130만원이 나가고 있네요. 나머지 210만원으로 생활비 및 저축을 하고있습니다. (사실 남는 금액은 거의 없어요..ᄒᄒ)
제가 처음 사회생활을 시작했을때 목표금액은 5천만원이었어요. 근데 막상 모으고 보니 4천500만원정도 모았더라구요. 중간에 자동차 할부랑 이것저것 쓴것도 있고 해서 많이 모으진 못했지만 나름 만족스러운 결과였습니다. 하지만 이대로 가면 안될 거 같아서 2021년 새해목표를 다시 세워봤어요. 우선 내년엔 2천만원을 모으는게 목표이고, 내후년엔 결혼자금 마련을 위해 7천만원을 모을 예정입니다. 물론 쉽지 않겠지만 최대한 절약하면서 살아보려구요. 여러분들도 모두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