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했을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는 이 주제를 보고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어요. 먼저 제 경험담을 말씀드릴게요. 고등학교 1학년 시절,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고 놀기만 했던 저는 결국 대학교 입시에 실패했어요. 재수를 결심했지만 부모님께 차마 말을 꺼내지 못하고 혼자 끙끙 앓다가 대학생이 된 지금까지도 제대로 된 효도 한 번 해드리지 못했어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다시 도전하기로 마음먹었답니다. 여러분께도 저의 다짐과 교훈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는 왜 이렇게 의지가 약할까요?
의지가 약한 사람들을 위한 해결책은 없을까요?
제가 처음 쓴 글에서도 말했듯이 인간은 누구나 나약한 존재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무 노력도 하지 않는다면 아무런 변화도 일어나지 않겠죠? 자신에게 맞는 동기부여방법을 찾아 꾸준히 노력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물론 쉬운 일은 아니지만 너무 낙담하지 말고 항상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도록 합시다!
왜 나는 매번 작심삼일일까요?
작심삼일이라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뜻이겠죠? 그렇다면 대체 어떤 점이 문제일까요? 첫번째로는 '계획' 자체가 잘못되었을 확률이 높아요. 예를 들어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무작정 굶는다거나 하는 식의 극단적인 계획이라면 절대 오래 지속될 수 없겠죠? 두번째로는 구체적인 실행방안이 부족하다는 점이에요. 막연하게 ‘다이어트 해야지’ 보다는 ‘오늘 하루동안 물 2L 마시기’처럼 구체적인 행동목표를 세우는 것이 좋아요. 세번째로는 지나친 욕심이죠. 무리한 계획을 세운다면 오히려 쉽게 포기하게 될테니 주의하세요!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는 꼭 원하는 바를 이루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