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인 저에게 있어서 경제활동이란 부모님께 용돈을 받아쓰는것밖에 없었는데요. 최근 코로나19사태로 인해 알바자리 구하기도 어렵고, 구한다 하더라도 사회적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인해 재택근무나 무급휴가 등 여러가지 상황들이 발생하면서 수입이 끊겨버렸어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생활비를 벌 수 있을까 하다가 알게 된 앱테크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앱테크란 무엇인가요?
앱테크란 애플리케이션과 재테크의 합성어로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해서 하는 재테크를 말해요. 매일매일 출석체크 혹은 간단한 미션 수행만으로도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현금화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제가 하고있는 앱테크로는 설문조사형, 퀴즈형, 잠금화면형, 걷기형 등등 다양하게 있지만 대표적으로 많이 하시는 몇 가지만 소개해드릴게요.
설문조사형 앱테크 추천해주세요!
저는 엠브레인 패널파워라는 설문조사형 앱테크를 이용하고있어요. 이 앱에서는 각종 기업 및 공공기관으로부터 의뢰받은 설문조사를 진행하는데요. 조사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적게는 몇백원 많게는 만원 단위까지의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어요. 또한 좌담회 참석시 최대 5만원까지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퀴즈형 앱테크 추천해주세요!
캐시워크 라는 앱을 아시나요? 캐시워크는 하루 만보를 걸으면 100포인트씩 주는 아주 좋은 앱이에요. 이렇게 모은 포인트는 편의점 상품권 교환 또는 기프티콘 구입등으로 사용가능하답니다. 다만 한달동안 열심히 걸어서 쌓은 포인트 유효기간이 2년이라 빨리 써야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잠금화면형 앱테크 추천해주세요!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이라는 앱입니다. 다른 앱과는 다르게 슬라이드를 해야지만 포인트가 쌓이는 방식이고, 친구초대 이벤트 참여시 500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가입 후 일주일 이내에 첫 광고 시청시 1,000포인트를 주고있으니 얼른 다운받으세요!
걷기형 앱테크 추천해주세요!
토스 만보기 입니다. 토스어플 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목표걸음수를 달성하면 랜덤으로 보상을 줍니다. 예를 들어 10,000보를 걸었을때 300원을 준다거나 그런식으로요. 하지만 걸음수로만 따지면 타 앱테크에 비해 적은 편이니 이점 유의하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해서 총 다섯가지의 앱테크를 알아봤는데요. 이외에도 많은 앱테크들이 존재하니 자신에게 맞는 앱테크를 찾아서 모두 부자되시길 바랄게요!